BMW 모토라드, '뉴 R 12 nineT'·'뉴 R 12' 국내 공식 출시
상태바
BMW 모토라드, '뉴 R 12 nineT'·'뉴 R 12' 국내 공식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 R 12 nineT.
BMW R 12 nineT.

컨슈머타임스=곽민구 기자 | BMW의 모터사이클 부문인 BMW 모토라드는 레트로 로드스터 '뉴 R 12 nineT'와 스포츠 크루저 '뉴 R 12'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뉴 R 12 nineT와 뉴 R 12는 R nineT의 전통적인 디자인 언어와 현대적인 기술, 보다 자유로운 맞춤형 옵션을 제공하는 모듈러 개념이 적용됐다.

두 모델 모두 배기량 1170cc의 공유랭식 2기통 수평 대향 박서 엔진이 탑재됐으며, 새롭게 개발된 일체형 프레임에 엔진이 장착됐다. 새로운 프레임은 앞뒤에 각각 분리돼 있던 기존 프레임과 달리 고정 장치가 필요치 않아 보다 깔끔하고 고전적인 모습을 갖추게 됐다는 설명이다.

R nineT 시리즈 최초로 클러치 작동 없이 양방향으로 기어를 변경할 수 있는 변속 보조 장치(Gear Shift Assistant Pro)도 구성됐다.

두 모델 모두 안전한 운행을 돕는 키리스(Keyless) 라이드와 다이내믹 엔진 브레이크 컨트롤, 다이내믹 트랙션 컨트롤 등의 기능이 기본 적용됐다. 어댑티브 코너링 라이트가 포함된 헤드라이트 프로와 커넥티드 라이드 컨트롤, 디지털 디스플레이, 타이어 공기압 제어 시스템 등도 기본 옵션으로 제공된다.

뉴 R 12 nineT는 도시 환경과 굽이진 도로에서의 역동적인 주행에 초점을 맞춘 모델이다. 최고 출력 109마력, 최대 토크 11.7kg·m를 발휘한다. 레인(Rain)·로드(Road)·다이내믹(Dynamic) 세 가지 주행 모드를 제공한다.

뉴 R 12는 최고 출력 95마력, 최대 토크 11.2kg·m를 내는 스포츠 크루저로, 낮은 엔진 회전수에서의 우수한 가속력에 초점을 맞춘 모델이다. 다이내믹한 주행을 위한 록(Rock) 모드와 편안한 라이딩을 위한 롤(Roll) 모드를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