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버드씨, 병원 속 예술치유 프로젝트 '2024 블루버드토이' 개최
상태바
블루버드씨, 병원 속 예술치유 프로젝트 '2024 블루버드토이' 개최
  • 진보현 기자 stoo22@cstimes.com
  • 기사출고 2024년 04월 24일 09시 00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진보현 기자 | 한림대학교 강동성심병원이 주최하고 블루버드씨가 주관하는 병원 속 예술치유 프로젝트 '2024 블루버드토이'가 11월 22일까지 개최된다.

플레이모빌이 후원하는 블루버드토이는 환자, 보호자, 의료진을 대상으로 맞춤형 예술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헬스케어 분야 예술치유 프로젝트로 2022년부터 한림대학교 강동성심병원 문화예술 분야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본관과 웰빙센터에서 다양한 형태의 전시와 어린이 예술체험 클래스를 운영한다.

'2024 블루버드 토이' 테마는 동화 파랑새의 메시지인 '일상의 행복'으로 '마음 속의 아이를 소중히 여기다'라는 세계관을 가진 일러스트레이터이자 동화작가인 오케이티나는 파랑새의 메시지를 통해 '나의 행복'을 발견하고, 따뜻한 공감과 밝은 용기를 가질 수 있는 일러스트와 컬러시트 작품을 전시한다.

커스텀 피규어를 제작하는 김태식 작가는 강동성심병원의 따뜻한 의사선생님을 형상화한 닥터 KD를 150cm의 거대 플레이모빌로 구현한다.

닥터 KD는 어깨 위의 파랑새와 함께 낯선 곳으로의 모험을 떠나는 틸틸과 미틸의 여정을 함께한다. 병원을 찾는 모든 방문객들도 다정한 닥터 KD를 통해 치유와 위로의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병원 지하 1층에는 검사 대기 환자들을 위해 일상의 소소한 행복을 떠올리게 하는 사진이 전시된다.

블루버드씨 관계자는 "블루버드토이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환자의 고립감을 해소하고, 보호자와 의료진의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아트솔루션 프로젝트로, 향후 고객 중심, 환자 만족 서비스로의 고도화를 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