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안전공단, '2024년 언론홍보자문위원회' 발족
상태바
한국교통안전공단, '2024년 언론홍보자문위원회' 발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론홍보자문위 8명, 임기 2년간 국민소통형 홍보정책자문 펼친다
교통‧언론‧ICT‧법률 등 각 분야 전문가 참여…TS의 홍보정책 자문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 이하 TS)은 19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언론홍보자문위원회' 위촉식을 열고 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 이하 TS)은 19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언론홍보자문위원회' 위촉식을 열고 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 이하 TS)은 19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언론홍보자문위원회' 위촉식을 열고 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족된 언론홍보자문위원회는 교통과 언론, ICT(정보통신기술), 법률, 국제협력 등 각 분야 전문가 8명으로 구성됐으며 임기 2년간 국민소통형 홍보정책 자문활동을 펼쳐나간다.

특히 자문위원들은 각 분야별로 국민의 공감도를 높일 수 있는 언론홍보 전략 제시, 기관 인지도 향상, 교통안전 분야 제도개선 등 각 전문 분야에서 자문역할을 수행한다.

이날 언론홍보자문위원장에는 이창운 인프라경제연구원장이 뽑혔다.

이창운 언론홍보자문위원장은 "TS는 국내 유일의 교통안전 종합전문기관으로서 국민의 교통안전을 지키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며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한국교통안전공단만의 전문성 있는 홍보 전략 수립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정기회의에서 자문위원들은 TS의 교통안전 분야 주요사업에 대한 설명을 듣고, 언론홍보 전략수립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한국교통안전공단는 향후 홍보정책 수립에 자문위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국민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등 주요 사업 분야 홍보를 강화할 방침이다.

권용복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은 "각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전문성을 높인 대외홍보로 국민과의 소통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자문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홍보 정책수립에 폭넓게 반영해 적극적인 대외홍보를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언론홍보자문위원회는 강갑생 기자, 김희준 기자, 이재현 기자, 최남영 기자, 이창운 인프라경제연구원장, 강전애 변호사, 고경민 국제평화재단 사무국장, 노희섭 넥스턴컴퍼니 대표 등 각 분야 전문가 8명으로 구성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