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부발전,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 표창 수상 
상태바
한국중부발전,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 표창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대한민국 청렴감사열전 우수 감사사례
한국중부발전 곽영교 상임감사위원(오른쪽에서 두 번째)이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 표창을 수상받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중부발전 곽영교 상임감사위원(오른쪽에서 두 번째)이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 표창을 수상받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한국중부발전(주)은 4월 30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사)한국공공기관감사협회, 채널A가 공동 주최하는 '2024 대한민국 청렴감사열전'에서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이날 개막식 행사에서는 (사)한국공공기관감사협회에서 어린이와 함께하는 청렴한 대한민국 만들기 프로젝트를 위해 공공기관 감사인의 역할과 중요성에 대한 논의의 장을 마련하고 미래세대 어린이들과 함께 '청렴사회 실현 선포식'을 개최해 청렴사회를 향한 범정부 차원의 의지를 표명했다.

함께 진행된 '2024 대한민국 청렴감사열전'에서 한국중부발전은 청렴 무드등 만들기·룰렛 체험 등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청렴 행사를 진행했으며 충남도·세종시 교육청과 충남도민과 세종시민을 대상으로 시행한 청렴 공모전의 주요 수상작(손글씨, 포스터, 표어 등)을 전시하는 등 국가 경쟁력의 척도로 부각되고 있는 청렴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2024 대한민국 청렴감사대상' 시상식에서 한국중부발전은 2023년 우수 감사사례로 소액구매, 특정업체 반복구매 등을 상시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개발된 '청렴계약 종합관리 플랫폼'구축 등의 성과를 인정받아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

한국중부발전 곽영교 상임감사위원은 "국민권익위원장상 수상은 사회 자산인 청렴에 대한 한국중부발전의 국민 눈높이에 부합하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에 대한 평가의 결과라고 생각하고 앞으로도 청렴 실천문화 확산, 미래세대의 청렴에 대한 인식 제고 등 지속적인 노력으로 공기업으로써의 책무를 다할 것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