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손보, 모바일앱 개편…기술·데이터로 일상 속 '예방' 습관화
상태바
캐롯손보, 모바일앱 개편…기술·데이터로 일상 속 '예방' 습관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캐롯손보
사진=캐롯손보

컨슈머타임스=김성수 기자 | 캐롯손해보험(이하 캐롯)은 안전과 건강 트래킹 기술을 결합해 일상 속 다양한 위험으로부터 '예방' 활동의 습관화를 기대하는 모바일앱 개편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오늘 잘 걷고, 잘 운전하는 좋은 습관을 통해 긍정적인 행동 변화를 만들어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에 따라 기존 홈화면이 사라지고 '굿데이' 탭이 신설됐다.

해당 탭은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탭 화면 상단에 고객 개인별 맞춤형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및 제공해 관련도·실용성을 향상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태풍·폭우 등 날씨 예보가 있을 때 운전이나 보행 시 미리 위험을 감지할 수 있도록 안내 △퍼마일자동차보험 고객 차량에 충격 감지 시 충격 감지 내용 안내 △캐롯 해외여행보험 가입 고객에게 가입 시 입력한 해외 여행지와 관련된 콘텐츠 제공 등 서비스의 질을 지속적으로 높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기존 홈화면에서 제공하던 캐롯 굿드라이브 및 굿워크 서비스와 운세 및 타로 서비스 등도 굿데이 탭에서 제공될 예정이다.

굿데이 탭과 함께 신설된 '추천' 탭에서는 캐롯이 판매하고 있는 상품과 빙판길 안전운전 가이드, 자동차 관리 꿀팁 등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함께 제공한다.

안세혁 캐롯손보 브랜드전략팀 매니저는 "캐롯의 모든 서비스는 고객들의 다양한 일상이 더욱 안전하게 변화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고 기획 단계부터 임하고 있다"라며 "신규 서비스에 더욱 많은 고객이 활발히 참여하면, 그 활동을 면밀히 분석해 더욱 안전한 서비스와 상품을 개발해 내는 선순환 구조를 통해 위험을 예방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해 낼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