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 기원 선물부터 수험표 할인까지…수능 마케팅 '활활'
상태바
합격 기원 선물부터 수험표 할인까지…수능 마케팅 '활활'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19년 11월 11일 08시 00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호텔·마트 총력전, 소비 촉진하고 미래 소비자에 눈도장

600.jpg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대학수학능력시험(11월14일)이 코 앞으로 다가오자 유통업계가 수험생 타깃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수험생을 위한 선물세트를 출시하고 수능 필수템 기획전을 열어 소비를 촉진할 뿐 아니라 수험표 할인 이벤트를 마련해 'Z세대'에게 눈도장을 찍겠다는 복안이다.

먼저 초콜릿, 찹쌀떡, 엿 등 수험생 선물 아이템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들이 눈길을 사로 잡는다.

SPC삼립이 운영하는 떡 프랜차이즈 '빚은'도 합격을 기원하는 '수능 선물세트' 14종을 2000원 대부터 2만원대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선보였다.

패키지에 '합격(合格)'이라는 글자를 타이포그래피 패턴을 활용한 게 포인트다. 제품 명에도 '합격기원' '백발백중' 등 희망적인 메시지를 넣었다.

파리바게뜨와 뚜레쥬르도 합격 기원의 염원을 담은 찹쌀떡, 케이크, 초콜릿 등 선물 세트를 출시했다. 잠시나마 긴장을 덜 수 있도록 재치 있는 디자인을 채택했다.

CJ프레시웨이는 수험생들을 위해 응원 메시지를 담은 브레인푸드(Brain Food)로 잘 알려진 계란을 활용한 가공란 제품을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은 수능과 빼빼로데이를 동시에 공략한 '빼빼로 수능기획팩' 3종과 찹쌀떡 2종을 준비했다.

600-2.jpg
수능 시험장에서 꼭 필요한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프로모션도 한창이다.

홈플러스는 전국 140개 점포에서 오는 13일까지 '수능 응원용품 대전'을 진행한다. 수능 합격 기원 선물과 간식, 수험생들에게 꼭 필요한 보온도시락과 텀블러, 보냉백 등의 상품으로 구성됐다.

쿠팡도 수능 시즌 자주 찾는 상품 600여개를 한데 모은 '수능 페어' 기획전을 열었다. 마찬가지로 보온도시락, 텀블러 등 준비물과 다양한 당 보충 간식을 준비했다.

홀가분한 기분을 만끽하게 해 줄 수험표 할인 이벤트도 다채롭게 마련됐다.

외식기업 디딤은 수험생과 가족들을 위해 직영 브랜드인 백제원과 한라담, 도쿄하나, 풀사이드228에서 수험표를 제시하면 스페셜 요리를 제공한다.

백제원과 한라담은 한우 육회를, 도쿄하나는 전복 뚝배기, 풀사이드228는 전복 리조또를 제공할 예정이다.

콧대 높은 도심 호텔의 뷔페 레스토랑들도 수험생 응원 이벤트에 나선다.

글래드 호텔앤리조트는 여의도·마포·강남·제주 등 전국 호텔에서 수험표 지참 시 수험생 본인에게 무료 또는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어소시에이티드 위드 풀만,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 서울도 마찬가지로 수험표 프로모션을 벌인다.

업계 관계자는 "수능은 온 국민이 집중하는 중요한 이벤트인데다 코리아 세일 페스타 시즌까지 겹쳐 프로모션이 더 활발한 것 같다"며 "장차 주요 소비층이 될 수능 수험생들이 프로모션을 통해 브랜드를 경험해보길 바라는 측면이 크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