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민경집 LG하우시스 대표, 단재신채호기념관 개보수 지원

2019년 10월 04일(금)
조규상 기자 joec0415@cstimes.com
▲ (왼쪽부터) 민경집 LG하우시스 대표이사, 김항섭 청주시 부시장, 이덕남 단재선생 자부, 유인태 단재신채호기념사업회 상임대표, 장숙남 충북남부보훈지청장, 장기영 광복회 충북지부장
▲ (왼쪽부터) 민경집 LG하우시스 대표이사, 김항섭 청주시 부시장, 이덕남 단재선생 자부, 유인태 단재신채호기념사업회 상임대표, 장숙남 충북남부보훈지청장, 장기영 광복회 충북지부장
[컨슈머타임스 조규상 기자] 민경집 LG하우시스 대표가 국가보훈처와 함께 '단재신채호기념관'의 시설 개보수 공사를 지원했다.

단재 신채호 선생은 조선 말기부터 일제강점기 동안 역사가, 언론인, 독립운동가로 활동하며 구한말 애국계몽운동에 힘썼다. 항일비밀결사인 신민회 조직에도 참여했다. 특히 '조선상고사'를 비롯한 많은 역사서를 통해 우리나라 근대사학 및 민족주의사학의 기초를 다진 인물로 평가 받고 있다.

단재신채호기념관은 신채호 선생의 생애 기록과 사진, 저서, 유품 등이 전시되어 있는 곳이다. 지난 2003년 개관 이후 출입구와 전시실 등의 시설이 많이 노후돼 있었다.

이에 LG하우시스와 국가보훈처, 단재신채호기념사업회는 신채호 선생의 기념관 개보수를 진행, 10월 1일에 기념관을 재개관하게 됐다.

LG하우시스는 이번에 기념관의 출입구와 전시실 등에 LG하우시스의 시스템창호, 바닥재, 인테리어필름 등을 적용해 개보수 공사를 진행했다. 전시내용 보완 및 시설물 개선 공사도 함께 지원했다.

민경집 대표이사는 "LG하우시스의 건축자재 제품으로 다방면에서 민족의식 고취에 힘쓰셨던 신채호 선생의 숭고한 정신이 깃들어있는 기념관 개보수에 기여하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LG하우시스는 앞으로도 사업역량을 활용한 애국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유인태 단재신채호기념사업회 상임대표는 "LG하우시스와 국가보훈처의 지원으로 새롭게 단장한 기념관을 통해 신채호 선생의 애국계몽 정신이 우리나라의 미래를 책임질 후세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더욱 힘써 나가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

  • 파이낸셜컨슈머
  • 산업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