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보험 찾아줌에서 숨은 보험금 청구하세요"
상태바
"내보험 찾아줌에서 숨은 보험금 청구하세요"
  • 장건주 기자 gun@cstimes.com
  • 기사출고 2018년 12월 19일 13시 2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PC) 미청구보험금 조회결과 개선화면.jpg
[컨슈머타임스 장건주 기자] 오는 20일부터 '내보험 찾아줌' 서비스를 통해 숨은보험금을 찾고 이를 온라인으로 바로 청구할 수 있게 된다.

금융위원회는 모든 보험 회사가 숨은보험금 온라인 청구시스템을 구축해 내보험 찾아줌 서비스와 연계했다고 19일 밝혔다.

내보험 찾아줌은 이용자의 모든 보험가입내역과 숨은보험금 규모를 통합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로 작년 12월 출시됐다.

기존 서비스의 경우 숨은보험금 조회는 가능했지만, 숨은보험금을 청구하려면 소비자가 개별적으로 해당 보험회사 홈페이지, 콜센터, 계약 유지·관리 담당 설계사 등을 찾아 별도로 진행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모든 보험회사는 만기보험금과 휴면보험금, 중도보험금에 대해 온라인 청구 시스템을 구축했다. 주말·공휴일을 포함해 오전 8시~오후 11시 중 숨은보험금을 온라인으로 청구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온라인 보험금 청구가 불편하거나 유선 상담 후 보험금을 청구하고 싶은 소비자를 위한 콜 백(Call Back) 서비스도 추가된다. 소비자가 숨은보험금 조회 후 연락처를 남기면 해당 보험사 직원 또는 담당 설계사 등이 접수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관련 상담 및 안내를 진행한다.

한편 지난 11월 말까지 내보험 찾아줌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가 찾아 간 숨은보험금 규모는 약 3조125억원(240만5000건)이다. 아직까지 찾아가지 않은 숨은보험금은 약 9조8130억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