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박희옥 부산식약청장, 천호엔케어 양산 생산본부 현장 방문

우수 건강기능식품 제조기준 GMP, HACCP 인증 설비 갖춘 제조시설 들러 품질관리 현장 방문

2018년 12월 19일(수)
김현우 기자 top@cstimes.com
▲ 박희옥 부산식약청장(좌측)과 천호엔케어 이승우 대표이사
▲ 박희옥 부산식약청장(좌측)과 천호엔케어 이승우 대표이사
[컨슈머타임스 김현우 기자] 박희옥 부산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은 지난 17일 천호엔케어 양산 생산본부에 방문해 식품 및 건강기능식품 산업 발전과 관련해 의견을 교류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우수 건강기능식품 제조기준 GMP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설비를 갖춘 천호엔케어의 생산본부를 통해 제조업소의 생산현장 및 품질관리 현황을 살피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관련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되었다. 

박희옥 청장은 양산 생산본부 내에 위치한 자재 창고, 원료 창고 등을 비롯해 제품 생산에 필요한 추출 및 농축, 배합 설비 등을 살피며 근무자를 격려하고 생산 현장을 둘러봤다.

이날 현장에서는 천호엔케어의 원료 검수 및 원료 안전성 확인 과정, 일부 원료 진위 판별을 위한 유전자 분석, 완제품 자가품질검사, 최신 분석장비를 활용한 건강기능식품 지표성분 분석 및 관리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정해진 법률뿐만 아니라 까다로운 자체 기준까지 준수하고 있다는 점이 언급되었다. 

박희옥 청장은 최근 몇 년 사이 식품 및 건강기능식품 산업이 크게 성장하면서 이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종합 건강식품 기업으로서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천호엔케어의 역할이 앞으로 더욱 중요해질 것으로 생각한다고 격려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 식품 및 건강기능식품 업계와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업체의 의견을 적극 수용해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승우 대표는 천호엔케어는 원산지부터 고객에게 제품이 전달될 때까지 전 과정을 고객이 신뢰할 만한 수준으로 관리, 유지하여 좋은 품질의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연구하겠다더불어 이번 부산식약청장 방문을 통해 산업 현장의 의견이 잘 전달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천호엔케어 생산본부는 약 16,500(5천 평)의 부지에 우수 건강기능식품 제조기준 GMP, HACCP 인증 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현재 총 200여 종의 건강식품을 생산하고 있다.

▲ 부산식약청 박희옥 청장(좌측에서 두 번째)이 천호엔케어 양산 생산본부 직원들의 안내를 받으며 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 박희옥 부산식약청장(좌측에서 두 번째)이 천호엔케어 양산 생산본부 직원들의 안내를 받으며 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

  • 파이낸셜컨슈머
  • 산업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