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마블 영화 韓관객 1억명 돌파 대기록, 마블 10주년 흥행사 정점

2018년 07월 19일(목)
김종효 기자 phenomdark@cstimes.com
still_01 (3).jpg
[컨슈머타임스 김종효 기자] 마블 영화 한국 관객 1억 명 돌파라는 기록이 드디어 달성됐다. 

화제 속에 흥행 질주 중인 ‘앤트맨과 와스프’가 개봉 16일만에 460만 명 관객을 동원, 마침내 마블 영화 한국 관객 1억 명 돌파라는 역사적인 기록을 세웠다. 또 흥행 그 이상의 전대미문 기록을 이끈 ‘앤트맨과 와스프’ 주역인 와스프 역 에반젤린 릴리는 국내 관객들에 영상을 통해 감사와 축하의 마음을 전했다.

19일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앤트맨과 와스프’는 18일 7만6,231명 관객을 더해 누적관객수 464만4,095명 관객을 기록했다. 이에 마블 영화가 국내에서 1억 명 관객을 달성, 단일 프랜차이즈 브랜드로는 최초로 전례 없는 쾌거를 이뤘다. 

still_02.png
마블 스튜디오는 2008년 ‘아이언맨’으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 시작을 알리며, 매 작품마다 화제를 불러모아 슈퍼 히어로 장르 르네상스 시대를 열었다.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헐크, 토르, 닥터 스트레인지, 앤트맨, 블랙 위도우, 블랙 팬서 등 많은 히어로 캐릭터를 탄생시키며 전 세계 팬들을 열광케 했다. 

현재 세계 각국에서 상영 중인 ‘앤트맨과 와스프’를 포함해 총 20편의 마블 시리즈가 전 세계에서 벌어들인 흥행 수익만도 172억 달러(한화 약 19조4,000억 원)에 달한다. 

올해 마블 10주년 정점을 장식한 1억 명 관객 돌파 흥행 주역 ‘앤트맨과 와스프’는 개봉 7일 만에 전편 ‘앤트맨’ 최종 관객수를 넘어섰고, 개봉 10일차에는 ‘블랙 팬서’,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관객수까지 더해 올해 마블 2,000만 명 관객 동원이라는, 역대 마블 영화 10년사 최다 관객수를 기록했다. 

‘앤트맨과 와스프’는 흥행 기세가 더욱 오르면서 마침내 마블 영화 1억 명 관객 돌파 주인공으로 마블의 히든카드다운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이토록 마블 영화를 사랑해준 관객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1억 명 관객 돌파와 함께 마블의 새로운 여성 히어로 와스프 역으로 맹활약한 에반젤린 릴리가 오직 국내 관객들을 위한 축하 메시지를 전해 눈길을 끈다. 

에반젤린 릴리는 “한국에서 마블 영화를 본 관객이 1억 명을 넘었다. 정말 대단하다”며 놀라움의 탄성을 질렀다. 이어 “관객 여러분께 감사 드린다. 이 순간의 일원이 돼 영광이다. 마블 영화 계속 사랑해주세요”라며 감사의 인사와 함께 기쁜 마음을 전했다.

‘앤트맨과 와스프’는 ‘시빌 워’ 사건 이후 히어로와 가장의 역할 사이 갈등하는 앤트맨과 새로운 파트너 와스프의 예측불허 미션과 활약을 담은 액션 블록버스터다. 마블 10주년에 걸맞은 명성을 확인시켜준 ‘앤트맨과 와스프’는 특유의 유머와 한층 업그레이드된 액션으로 성인층은 물론 키즈 패밀리, 틴 관객층 등을 비롯한 전 세대 관객의 열광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

  • 파이낸셜컨슈머
  • 산업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