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네이버, 창작자·스몰비즈니스 사업자에 AI기술 적극 지원

2018년 02월 21일(수)
최동훈 기자 cdhz@cstimes.com
PHOTO_20180221174343.jpg
[컨슈머타임스 최동훈 기자] 네이버(대표 한성숙)가 창작자·스몰비즈니스 사업자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네이버는 21일 주요 비즈니스 파트너인 스몰비즈니스 사업자와 창작자 1300여명을 초대해 ‘네이버 커넥트 2018’을 개최했다.

이날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행사는 올해 3회째다.

네이버는 이번 행사에서 AI를 비즈니스 파트너와 기술에 각각 연계한다는 계획을 공개했다. 세부내용은 △창작자·스몰비즈니스용 도구에 AI 기술 결합 △검색·AI플랫폼 간 기술 연계 시도 등이다.

네이버 관계자는 “이를 통해 기술플랫폼으로서의 본격 발돋움하려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행사에서 창작자와 스몰비즈니스를 직접 지원하는 기술 ‘스마트 툴스 앤 데이타’의 지난해 성과와 향후 계획을 내놓았다.

작년 성과로 △스토어팜 기능 강화 후 리브랜딩한 스마트스토어 △증강현실(AR)·360도 파노라마 기술 접목한 웹툰 ‘마주쳤다’의 창작 기술 △데이터를 사업자용 분석 툴로 만든 비즈어드바이저 △각종 환경에서 동일한 볼륨으로 녹음할 수 있는 볼륨 노멀라이저 등이 소개됐다.

올해 계획으로는 △판매자가 올린 상품 이미지의 적절성 판단과 태그 추천 기능 갖춘 이미지 분석 기술 △코디 콘텐츠가 자동 생성되는 딥러닝 분석 기술 △연관상품 추천 기술 △음성기반 간편결제 기술 등이 스마트스토어를 비롯한 다양한 판매자 툴스에 도입될 예정이다.

한 대표는 “올해는 기술로 스몰비즈니스와 창작자, 그리고 네이버가 또 한번 도약하는 한 해를 만들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를 위해 기존의 창작 및 비즈니스 도구에 AI 기술을 본격 접목하고 검색·AI로 대표되는 두 기반 플랫폼의 시너지를 창출하겠다”며 “네이버가 사용자를 연결할 시간과 공간을 확대하는 기반을 다지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

  • 파이낸셜컨슈머
  • 산업 최근기사